개인정보 처리방침(필수)

주식회사 신한은행(이하 “회사”라 합니다)이 제공하는 헤이영 캠퍼스 사이트 또는 헤이영 캠퍼스 모바일 애플리케이션에서 제공하는 서비스(이하 “서비스”라 합니다)와 관련하여 개인정보보호법 등 국내의 개인정보 보호 법령을 철저히 준수합니다. 본 개인정보처리방침에 따라 개인정보를 보호하고 있습니다.

본 개인정보처리방침의 목차는 아래와 같습니다.

  1. 1. 개인정보의 처리 목적
  2. 2. 개인정보처리방침의 의의
  3. 3. 개인정보 수집·이용, 보유 및 이용기간
  4. 4. 개인정보의 제3자 제공
  5. 5. 개인정보의 처리위탁
  6. 6. 개인정보의 파기절차 및 방법
  7. 7. 이용자 및 법정대리인의 권리와 그 행사 방법
  8. 8. 개인정보 자동 수집 설치/운영 및 거부에 관한 사항
  9. 9. 개인정보 안전성 확보 조치
  10. 10. 개인정보 보호책임자 및 담당자의 연락처
  11. 11. 고지의 의무
  1. 1. 개인정보처리 목적

    회사는 다음 목적을 위하여 필요 최소한의 개인정보만 처리합니다. 개인정보는 다음 목적 이외의 용도로는 이용되지 않으며, 이용 목적이 변경되는 경우에는 별도의 동의를 받는 등 필요한 조치를 이행할 것입니다.

    1. 1. 회원가입 의사 확인 및 서비스 제공, 본인인증, 이용자 식별 및 관리
    2. 2. 서비스 제공(모바일 학생증, 전자출결, 학사관리, 시설물 예약, 식수관리, 게시판, 커뮤니티 등 포함) 및 개선, 신규 서비스 개발
    3. 3. 서비스 이용에 필요한 각종 고지 통지 안내
    4. 4. 서비스 방문 및 이용기록 통계 및 분석
    5. 5. 서비스 만족도 조사 및 관리
    6. 6. 맞춤 서비스, 개인화 서비스 제공
    7. 7. 기타 회사가 정하는 서비스
    8. 8. 민원처리 및 고객상담
    9. 9. 불법 및 부정 이용방지, 부정 사용자 차단 및 관리, 부정 게시글 관리
    10. 10. 다른 회사 및 단체와의 협력을 통해 제공되는 서비스
    11. 11. 법령상 의무 이행
  2. 2. 개인정보처리방침의 의의

    회사는 서비스 이용 및 제공을 위한 최소한의 정보를 수집하고, 수집한 정보는 고지된 범위 내에서만 이용하며, 사전 동의 없이 그 범위를 초과하여 이용하거나 외부에 제공하지 않습니다. 또한, 개인정보 처리방침이 변경되었을 때는 정보주체에게 통지하고, 그 내용을 언제든지 확인할 수 있도록 홈페이지에 게시하겠습니다. 본 개인정보 처리방침은 회사가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처리할 때 법률에 따라 준수해야 할 회사의 정책을 반영한 것입니다.

  3. 3. 개인정보 수집·이용, 보유 및 이용기간

    회사는 이용하는 서비스의 형태에 따라 다음과 같이 개인정보를 수집·이용합니다. "6. 개인정보의 파기절차 및 방법"에서 언급한 바와 같이 회사 정책에 따른 정보보유사유가 발생하여 보존할 필요가 있는 경우에는 정책에 따라 보관합니다.

    회사는 회원가입을 위해 아래와 같은 정보를 수집·이용합니다.

    개인정보 수집·이용, 보유 및 이용기간
    구분 회원가입
    수집·이용목적 회원가입 의사 확인, 회원제 서비스 제공, 본인인증, 이용자 식별 및 관리
    수집·이용항목 이름, 아이디, 비밀번호, 휴대전화번호, CI, 성별, 생년월일, 이메일주소, 내/외국인 여부

    *제 3자로부터 제공받는 정보: - 휴대전화 본인인증기관: CI 생년월일, 이메일주소, 내/외국인 여부

    보유 및 이용기간 회원 탈퇴 시 */관계법령에 따라 보관되는 정보는 예외로 처리되며 회원가입 남용 및 서비스 부정 사용에 대한 확인 및 방지를 위해 CI는 회원탈퇴 후 3년이 지나면 파기

    회원은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선택적으로 이용할 수 있습니다. 회사는 서비스 이용 시 아래와 같이 개인정보를 추가 수집합니다.

    개인정보 추가 수집
    구분 수집·이용목적 수집·이용항목 보유 및 이용기간
    본인인증 본인인증 [휴대전화 본인인증기관으로부터 제공받는 정보]
    휴대전화번호, CI, DI, 생년월일, 성별, 내/외국인여부
    목적달성 후 지체 없이 파기
    전자출결 서비스 제공 및 관리 휴대전화번호 회원탈퇴 시
    문의하기 작성시 민원처리 및 고객상담 이름, 휴대전화번호, 이메일주소, 상담내용
    이벤트 응모 및 경품발송 시 이름, 닉네임, 휴대전화번호, 이메일주소, 주소 *진행되는 이벤트에 따라 수집하는 항목은 상이할 수 있음 목적달성 후 지체 없이 파기
    제세공과금처리 시 이름, 주민등록번호
    불법 게시글 발견 신고 시 민원처리 이름, 휴대전화번호, 주소 해당 서비스 해지 시
    헤이영 캠퍼스 앱 설치주소 발송 이용시 서비스 이용을 위한 설치주소 발송 휴대전화번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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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자동 생성 정보
    자동 생성 정보 서비스 이용기록, 접속 로그, 방문기록, 서비스 이용기록, 접속 IP주소, 기기정보(모델명, OS버전, 기기고유번호 등), 광고ID, 통신기록
  4. 4. 개인정보의 처리위탁

    회사는 서비스 향상을 위해 아래와 같이 개인정보 처리 중 일부 업무를 외부에 위탁하고 있으며, 수탁업체가 개인정보보호법에 따라 개인정보를 안전하게 처리하도록 필요사항을 규정하고 관리·감독하고 있습니다.

    [개인정보 국내 처리위탁 현황]

    개인정보 국내 처리위탁 현황
    위탁받는자(수탁자) 위탁하는 업무의 내용 제공하는 개인정보의 종류 담당부서
    NICE평가정보㈜ 서비스 이용을 위한 본인확인(성인인증 포함) 업무처리 이름, 휴대전화번호, 생년월일, 실명번호 앞 7자리, 통신사 기관고객부
  5. 5. 개인정보의 파기절차 및 방법

    회사는 회원 탈퇴 시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즉시 파기합니다.
    단, 이용자에게 개인정보 보관기간에 대해 별도의 동의를 얻은 경우 또는 법령에서 일정 기간 정보보관 의무를 부과하는 경우에는 해당 기간 동안 개인정보를 안전하게 보관합니다. 이용자에게 회원가입 시 또는 서비스 가입 시 동의를 얻은 경우는 아래와 같습니다.

    [회사 정책에 따른 정보보관 사유]

    • 회사는 회원가입 남용 및 서비스 부정 사용에 대한 확인 및 방지를 위해 휴대전화번호, 이메일주소, 기기정보, CI는 회원탈퇴 후 3년이 지나면 파기합니다.
    • 회사는 서비스 향상을 위해 닉네임과 리뷰내용은 작성 후 5년이 지나면 파기합니다. 단, 회원탈퇴 시 이용자 개인에 대하여 식별할 수 없는 닉네임과 리뷰내용만을 보관합니다.

    [관계법령에 따른 경우]

    관계법령에 따른 경우
    법령 보유정보 보유기간
    통신비밀보호법 로그기록, 접속지 정보 등 3개월

    회원탈퇴, 서비스 종료, 이용자에게 동의받은 개인정보 보유기간의 도래와 같이 개인정보의 수집 및 이용목적이 달성된 개인정보를 재생이 불가능한 방법으로 파기하고 있습니다.
    법령에서 보존의무를 부과한 정보에 대해서도 해당 기간 경과 후 지체없이 재생이 불가능한 방법으로 파기합니다.
    전자적 파일 형태의 경우 복구 및 재생이 되지 않도록 기술적인 방법을 이용하여 안전하게 삭제하며, 출력물 등은 분쇄하거나 소각하는 방식 등으로 파기합니다.
    참고로 회사는 ‘개인정보 유효기간제’에 따라 1년간 서비스를 이용하지 않은 회원의 개인정보를 별도로 분리 보관 또는 삭제하여 관리하고 있습니다.

    해당 서비스 해지 시
  6. 6. 이용자 및 법정대리인의 권리와 그 행사 방법

    • 이용자는 회사가 처리하는 본인 및 14세 미만 아동(법정대리인만 해당)의 개인정보의 열람을 요구할 수 있습니다.
    • 본인의 개인정보를 열람한 이용자는 사실과 다르거나 확인할 수 없는 개인정보에 대하여 회사에 정정 또는 삭제를 요구할 수 있습니다. 다만, 다른 법령에서 그 개인정보가 수집 대상으로 명시되어 있는 경우에는 그 삭제를 요구할 수 없습니다.
    • 이용자는 당행에 대하여 본인의 개인정보 처리의 정지를 요구할 수 있습니다. 다만 다음 각 호의 어느 하나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회사는 해당 사유를 이용자에게 알리고, 처리정지 요구를 거절할 수 있습니다. 본인의 개인정보를 열람한 고객은 사실과 다르거나 확인할 수 없는 개인정보에 대하여 회사에 정정 또는 삭제를 요구할 수 있습니다.
    • 특별한 규정이 있거나 법령상 의무를 준수하기 위하여 불가피한 경우
    • 다른 사람의 생명ㆍ신체를 해할 우려가 있거나 다른 사람의 재산과 그 밖의 이익을 부당하게 침해할 우려가 있는 경우
    • 개인정보를 처리하지 아니하면 회사가 서비스를 제공하지 못하는 등 계약의 이양이 곤란한 경우로서 이용자가 그 계약의 해지의사를 명확하게 밝히지 아니한 경우
  7. 7. 개인정보 자동 수집 설치/운영 및 거부에 관한 사항

    회사는 이용자에게 최적화된 맞춤형 상품·서비스 및 혜택을 안내해드리기 위해 행태정보를 수집·이용하고 있습니다. 행태정보란 앱 사용이력, 구매 및 검색 이력 등 고객 및 회원의 관심, 성향 등을 파악하고 분석할 수 있는 온라인 상의 이용자 활동정보를 말합니다. 행태정보는 서비스 이용과정에서 자동으로 수집 및 저장되며, 개인 식별이 불가능할 상태에서 활용하는 등 개인정보와 결합하여 사용하지 않습니다. 아울러 회사가 수집하는 행태정보는 분석업체와 제휴광고사업자에 식별이 불가능한 상태로 제공될 수 있습니다.

    1. 1. 수집하는 행태정보의 항목
      • 이용자의 앱 서비스 내 방문기록, 검색·클릭 등의 사용기록, 광고식별자
    2. 2. 행태정보 수집방법
      • 이용자가 앱 내에서 행해지는 주요행동에 대해 생성 정보 수집 툴(구글애널리틱스, 크리테오) 등을 통해 자동 수집 전송
      • 구글, 크리테오, 카카오, 아이지에이웍스는 앱 이용자 행태정보를 수집·제공받습니다. 이용자 통제권 행사 방법을 통해 맞춤형 광고를 거부할 수 있습니다. 단 설정을 하시더라도 일반적인 상품 광고는 노출될 수 있습니다.
    3. 3. 행태정보를 전달 받는 자
      • 구글
    4. 4. 행태정보 수집 목적
      • 회사는 다음과 같은 목적으로 이용자들의 행태정보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 고객이용 통계를 활용한 신상품·서비스 개발, 사용자 행태정보 기반 맞춤형 광고 제공
    5. 5. 행태정보 보유 이용기간 및 이후 정보처리 방법
      • 수집일로부터 최대 26개월간 보유·이용되며, 보유기간 경과 후에는 월 단위로 자동 삭제됩니다.
    6. 6. 이용자 통제권 행사방법
      • 안드로이드폰
      • 설정 → 계정 → 구글 계정 선택 → 광고 선택 → 광고 맞춤설정 선택 해제
      • (OS버전에 따라 다소 상이할 수 있음)
      • 아이폰
      • 설정 → 개인정보보호 선택 → 광고 선택 → 광고 추적 제한 해제
      • (OS버전에 따라 다소 상이할 수 있음)
    7. 7. 행태정보 관련 문의 및 피해구제 방법
      • 관련부서 및 고객문의: 신한은행 고객상담센터 (☎ 1599-8035)
  8. 8. 개인정보 안전성 확보 조치

    회사는 개인정보를 처리함에 있어 개인정보가 분실, 도난, 유출, 변조 또는 훼손되지 않도록 안전하게 처리하기 위하여 다음과 같은 기술적, 관리적 조치를 강구하고 있습니다.

    • 내부관리계획의 수립 및 시행

      회사는 개인정보의 안전한 처리를 위하여 내부 정책을 수집하여 운영하고 있으며, 정보보안 감사 등을 통해 개인정보 보호조치의 이행사항을 확인하여 문제점 발견 시 즉시 개선을 하도록 조치하고 있습니다.

    • 접근통제장치의 설치 및 운영

      회사는 침입차단시스템 등 보안솔루션을 이용하여 외부로부터 무단 접근을 통제하고 있으며, 보안성을 확보하고자 기술적 장치를 갖추고자 하고 있습니다.

    • 접속기록의 위조, 변조 방지를 위한 조치

      회사는 개인정보처리시스템에 접속한 기록을 보관, 관리하고 있으며, 접속기록이 위조, 변조되지 않도록 관리하고 있습니다.

    • 개인정보의 암호화

      회사는 여러분의 개인정보를 암호화된 통신구간을 이용하여 전송하고, 비밀번호 등 중요정보는 암호화하여 보관하고 있습니다.

    • 해킹 등에 대비한 대책

      회사는 해커 등의 침입을 탐지하고 차단할 수 있는 시스템을 통하여 개인정보를 24시간 감시하고 있으며, 백신프로그램을 이용하여 컴퓨터바이러스에 의한 피해를 방지하기 위한 조치를 취하고 있습니다. 백신프로그램은 주기적으로 업데이트되며 갑작스런 바이러스가 출현할 경우 백신이 나오는 즉시 이를 제공함으로써 개인 정보가 침해되는 것을 방지하고 있습니다. 또한 새로운 해킹/보안 기술에 대해 지속적으로 연구하여 서비스에 적용하고 있습니다.

    • 취급 직원의 최소화 및 교육

      회사는 이용자의 개인정보에 대한 접근권한을 업무상 개인정보의 취급이 불가피한 자로 제한하고 있습니다. 개인정보를 처리하는 모든 임직원들을 대상으로 개인정보보호 의무와 보안에 대한 정기적인 교육과 캠페인을 실시하고 있습니다. 또한, 입사시 전 직원의 보안서약서를 통하여 사람에 의한 정보유출을 사전에 방지하고 개인정보보호정책에 대한 이행사항 및 직원의 준수여부를 감사하기 위한 내부절차를 마련하고 있습니다. 개인정보 취급자의 업무 인수인계는 보안이 유지된 상태에서 철저하게 이뤄지고 있으며 입사시 뿐만 아니라 퇴사 후에도 책임소재를 철저히 파악하고 있습니다.

  9. 9. 개인정보 보호책임자 및 담당자의 연락처

    회사는 개인정보 처리에 관한 업무를 총괄해서 책임지고, 개인정보 처리와 관련한 이용자의 불만처리 및 피해구제 등을 위하여 아래와 같이 개인정보 보호책임자를 지정하고 있습니다.

    개인정보 보호책임자 및 담당자의 연락처
    구분 개인정보 보호책임자 개인정보 담당부서(민원처리센터)
    담당 정보보호본부 상무 신희정 정보보호본부/소비자보호센터
    전화번호 02-2151-8254 080-023-0182
    1. 회사에서 제공하는 서비스(또는 사업)를 이용하시면서 발생한 모든 개인정보 보호 관련 문의, 불만처리, 피해구제 등에 관한 사항을 개인정보 관리책임자 및 고객지원센터로 문의하실 수 있으며, 회사는 이런 문의에 대해 지체 없이 답변 및 처리 할 것입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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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개인정보분쟁조정위원회(www.kopico.go.kr) ☎ 02-1833-6972
      • 한국인터넷진흥원 개인정보침해신고센터(privacy.kisa.or.kr) ☎ 국번없이 118
      • 개인정보보호협회 개인정보보호인증(www.eprivacy.or.kr) ☎ 02-580-0533~4
      • 대검찰청 사이버수사과(www.spo.go.kr) ☎ 국번없이 1301
      • 경찰청 사이버테러대응센터(www.ctrc.go.kr) ☎02-392-0330
  10. 10. 고지의 의무

    개인정보 처리방침 변경에 관한 정책은 다음과 같습니다.
    이 개인정보 처리방침은 시행일로부터 적용되며, 법령 및 방침에 따른 변경내용의 추가, 삭제 및 정정이 있는 경우에는 변경사항의 시행 7일 전부터 고지할 것입니다. 그러나 개인정보의 수집 및 활용, 제3자 제공 등과 같이 이용자의 권리에 중요한 변경의 사유가 발생하는 경우 최소 14일 전에 공지합니다. 또한 관련 법령이나 헤이영 캠퍼스 서비스 정책의 변경으로 불가피하게 방침을 변경해야 하는 경우, 웹사이트를 통해 빠르게 알려드리고 있으니 참고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개인정보처리방침 버전 번호 : 1.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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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현재 개인정보처리방침 시행일자 : 2022년 02월 04 일